조회 수 14048 댓글 0

:: 국 내 소 식 ::


1. Vans가 본격적 국내시장 진출을 알리다.

2013년을 장식한 첫 뉴스는 Vans의 국내진출 소식입니다. ABC 마트를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정식 수입되면서 “국민 운동화” 브랜드로 자리잡은 Vans가 Vans Korea로써 본격적으로 국내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민 것인데요. 더불어 스케이트보드에 초점을 맞춘 코어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현재 국내 Vans 스케이트보드 팀은 조광훈, 양동철, 고성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링크: http://www.dailygrind.kr/808150



2. 최재승이 Know1edge의 의류를 입게되다.

지난 12월 레드불 인터네셔널 팀에 합류하면서 명실공히 한국 최고의 스케이터로써 한국 스케이트 씬에 새로운 사례들을 만들어내고 있는 최재승(Jason Choi)이 이번엔 Kadence를 통해 국내에 소개되는 홍콩의 의류 브랜드 Know1edge의 옷을 입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전례없는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최재승! 올해 그의 새로운 파트를 기대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관련링크: http://www.dailygrind.kr/809299


3. 조광훈이 Mixture 주최의 어워드에서 스케이트보드 부분 수상

이태원의 떠오르는 핫스팟이자 각종 스케이트보드 행사가 열리기도 하면서 스케잇 씬과도 깊은 유대관계를 이루고 있는 Mixture Experiment에서 새해를 맞이하여 페이스북을 통해 "The Respectable People" 이라는 제목의 이벤트를 개최했는데요. 한 분야를 선정, 그 분야에서 가장 최선을 다하고 있는 사람을 추천 받아 소정의 선물과 3개월간 모든 메뉴의 15% 할인혜택을 주는 이벤트였습니다. 첫번째 분야로는 스케이트보드가 선정되어 DAILYGRIND의 디렉터이기도 한 조광훈 스케이터가 영광의 첫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작년 그의 활동을 돌이켜 본다면 어쩌면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겠죠?

관련링크: http://on.fb.me/11jyTCq


4. MeaL1의 SKATERS NEW YEAR PARTY가 성황리에 개최되다.

1월 19일에는 MeaL1 주최의 “SKATERS NEW YEAR PARTY”가 압구정 KKLVSHT에서 열렸습니다. 파티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업체(Kadence, RWSM, Aori Park)가 참여, 수입하는 제품들을 전시해보이는 의미있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두 곳의 큰 공간으로 분할되어있는 KKLVSHT의 특성에 맞게 한 곳에서는 간략한 스케이트 이벤트, 다른 한곳에서는 DJ Someone, YTST, Soulscape가 플레이하는 양질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고, 엄청난 양의 상품들이 파티를 찾은 사람들에게 뿌려졌습니다. 파티의 절정은 1JM & Basshammer의 공연이 시작되면서 였는데요. 과연 스케이터들을 위한 파티답게 모두가 정신이 나간 듯 노는 모습이 엄청난 장관(혹은 아수라장)을 이루었습니다. 고마워요, MeaL1!

관련링크: http://on.fb.me/W1mM83


5. 새로운 이벤트들과 함께 올해 첫 Skate Night이 열리다.

“신년회” 파티를 일주일 뒤로 한 주말에는 2013년 처음 열리는 “Skate Night" 행사가 Mixture에서 열렸습니다. 기존의 “Skate Night"과는 조금 다른 새로운 이벤트들이 열렸는데요. X-BOX를 이용한 S.K.A.T.E 게임, 페니보드를 이용한 매뉴얼 게임 등이 진행되었고, 여성가수 샛별을 비롯한 랩퍼 TAGA, 그리고 스케이터들의 래퍼, Basshammer & 1JM의 공연까지. 추운 날씨에 일상이 지루했던 스케이터들에게 따듯한 위로가 된 마음 따듯한 행사였습니다.

관련링크: http://www.dailygrind.kr/811747


6. 정성호가 새로운 디스트리뷰션 CEOutdoor의 첫 라이더가 되다.

한국 스케이트보드 마켓에 새로운 도전장을 던진 CEOutdoor가 그들의 첫 라이더로 건대 로컬 스케이터인 정성호 스케이터를 짧은 클립과 함께 소개하였습니다. 2012년 크루저보드 열풍을 시작으로 조금씩 활기를 보여주고 있는 국내 스케이트보드 씬에 더욱 다양한 브랜드들이 소개되면서 스케이터들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주게 되었네요. CEOutdoor와 정성호 스케이터에게 이 자리를 빌어 응원을 보냅니다.

관련링크: http://www.dailygrind.kr/816122


:: 해 외 소 식 ::


1. Girl의 필르머 Ty Evans가 새로운 둥지를 찾아 떠나다.

1월의 시작과 동시에 몇가지 이별 소식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2000년부터 무려 13년동안 Girl의 필르머로 활동하면서 스케이트보드 비디오의 새로운 가능성을 계속해서 확장해온 렌즈 마스터, Ty Evans가 Girl/Chocolate의 최근작 "Pretty Sweet"을 마지막으로 Girl을 떠나게 된 것인데요. 그는 자동차 / 헬리콥터 등을 이용하는 최첨단 하이엔드 카메라 회사인 Brain Farm에 새로운 둥지를 틀게 되었다고 합니다. 수많은 필르머들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끼쳤던 그의 앞길에 박수를 보냅니다.

관련링크: http://instagram.com/p/T9F5bQkJXi/


2. 호주의 프로스케이터 Lewis Marnell 사망

또 하나는 호주를 대표하는 스케이터 중 하나인 Lewis Marnell의 사망 소식입니다. 대표적인 라스타파리안 스케이터였던 그는 엄청난 팝과 테크닉으로 국내에도 많은 팬들을 가진 스케이터였습니다. 2011년 Nike의 “The SB Chronicles Vol.01", 2012년 Almost "5-Incher"에서도 멋진 풀렝스 파트를 연이어 보여주며 계속해서 끊임없는 활동을 보여주던 그는 2013년 1월 31세의 젊은 나이로 오랫동안 앓고 있던 당뇨로 인해 세상을 등지게 되었습니다. 비록 그는 떠났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영원히 기억되리라 생각합니다. 좋은 곳에서 편히 쉬기를…

관련링크: http://on.fb.me/WDovPq


3. New Balance의 새로운 스케이트보드화 라인 NB# 발표

또 다른 대형 신발 회사가 스케이트 시장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습니다. 바로 런닝화로 유명한 New Balance가 NB# (New Balance Numeric)이라는 이름의 스케이트 라인을 전개하는 것인데요. 재밌는 점은 이 라인은 Jamie Thomas가 이끄는 Black Box Distribtion과 파트너쉽으로 진행이 된다는 점이고, 누구나 궁금해했을 NB#의 첫 라이더는 DC 이후로 오랜기간동안 신발 스폰서가 없었던 PJ Ladd라는 점입니다. 그 외에도 Arto Saari 등이 팀에 합류한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이로써 왠만한 대형 신발 회사들은 스케이트보드 라인을 가지게 되는데요. 과연 다음은 어떤 브랜드가 뛰어들게 될까요? 이런 움직임들이 스케이트보드 씬에 활력소가 될지, 독이 될지는 앞으로 지켜봐야 될 일입니다.

관련링크: http://newbalancenumeric.com


4. Tony Hawk가 Independent 팀에 합류

따로 설명이 필요없는 살아있는 전설! Tony Hawk가 Independent 팀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Indy팀에 들어간다는 것은 스폰서 그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고도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보면 Tony Hawk와 Indy의 만남은 사필귀정이라 할 수 있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왜 이제서야? 라는 의문을 갖게 됩니다. Indy는 합류를 알리는 풀렝스 비디오를 유튜브의 RIDE 채널을 통해 공개했는데요. 그가 왜 살아있는 전설인지 고개를 끄덕일 수 밖에 없습니다. 

관련링크: http://www.dailygrind.kr/811998


5. 스케이터들의 이적소식

마지막은 새해를 맞이하여 전해지고 있는 이적시장 소식입니다. 아디다스 이후로 그럭저럭한 신발 스폰서를 받고 있던 Dave Bachinsky가 이번에는 Vox를 떠나 Axion Footwear 팀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 전설의 Axion이 아닌 살아있는 전설 Axion이 될 수 있도록 그가 한 몫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시사회를 갖기도 했었던 DGK의 근작 “Parental Advisory"에서 엄청난 파트를 보여주었던 스웨거 Keelan Dadd가 DGK의 새로운 프로가 되었습니다. 마치 랩스타를 연상시키는 그의 스타일이 앞으로 얼마나 더 반짝반짝해질지 기대됩니다.

2005년, 아디다스 유럽팀으로 한국을 방문했던 Anthony Lopez가 절친 Raul Navarro를 이어 Western Edition의 두번째 유러피안 라이더가 되었습니다. 클래식하고 고집있는 스타일을 보여주는 Antony에게 있어 WE는 꽤 괜찮은 만남이라고 생각됩니다.

 

글: 오문택 | 편집: 이원석

관련글 | Related Posts
  1. [2014/11/17] DAILYGRIND: Media II HUF X THRASHER STOOPS ASIA TOUR 2014
  2. [2014/11/17] DAILYGRIND: Interviews LEO VALLS (리오 볼스)
  3. [2014/11/14] DAILYGRIND: Features TRICKY TREASURE #3: No Comply Bigspin
  4. [2014/11/11] DAILYGRIND: Media II VANS CHINA의 방한 투어영상 "WISH YOU WERE HERE: SEOUL"
  5. [2014/11/02] DAILYGRIND: Interviews PIET GUILFOYLE / DAN SONSRICHAI / CYRES WANG (VANS CHINA)
서비스 선택
로그인해주세요.
댓글
?
Powered by SocialXE

  1. ETC.
    2013.01.31
    MONTHLY WRAP UP: 2013년 1월
        comment   0
    view  14048
    :: 국 내 소 식 :: 1. Vans가 본격적 국내시장 진출을 알리다. 2013년을 장식한 첫 뉴스는 Vans의 국내진출 소식입니다. ABC 마트를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정식 수입되면서 “국민 운동화” 브랜드로 자리잡은 Vans가 Vans Korea로써 본격적으로 국...
    ▶ Read more
  2. EVENT
    2013.01.07
    2012/12/20 DGK "Parental Advisory" 서울 시사회 @ 압구정 CGV
    ▶ Read more
  3. EVENT
    2012.11.05
    Filmed By: Luke Phillips & Jin-yob Kim Supported By: Bakerboys Distribution, Kadence Distribution, Converse and Dailygrind Daniel Hochman - CULT HAS A DEATHWISH CONTEST - 600,000 won Alex Benton - GAME OF S.K....
    ▶ Read more
  4. SKATE NIGHT
    2012.10.15
    SKATE NIGHT #12 @ FLAT SHOP
        comment   0
    view  9962
    SKATE NIGHT #12 @ FLAT SHOP, 울산 MINI RAMP JAM Winner - 박지원 GAME of SKATE Winner - 이지훈
    ▶ Read more
  5. SKATE NIGHT
    2012.09.26
    SKATE NIGHT #11 @ Timber Shop
        comment   0
    view  10882
    SKATE NIGHT #11 @ Timber Shop FIlmed & Edited by Phil Song
    ▶ Read more
Board Pagination ‹ Prev 1 ... 3 4 5 6 7 8 9 10 11 12 ... 21 Next ›
/ 2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Copyright © 2012 DAILYGRIND.KR. All rights reserved.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